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제22회 따뜻고을잔치’ 진행
○ 지역주민 간 연대강화 및 유대감 형성을 위해 지역주민 300명 대상으로 진행
○ 아산시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 5곳 참여,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 추억의 전통놀이, 수지침 봉사, 아워홈 음료차 제공 등 지역주민 위한 부스 운영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은 아산 읍내주공아파트 소운동장에서 지역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제22회 따뜻고을잔치’를 진행했다고 26일(목) 밝혔다.
따뜻고을잔치는 지역주민의 연대 강화와 유대감 형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1, 2부로 나뉘어 진행했다.
1부 순서로 유공자 표창, 이마트 후원금 전달식,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짐 퍼포먼스, 경품추점을 진행하고 2부 순서로는 따뜻한 온양6동 만들기, 추억의 전통놀이, 수지침자원봉사, 아워홈 음료차, 인생한컷 포토존,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전 등 주민참여 부스활동으로 이뤄졌다. 더불어 아산 읍내 관리소(소장 김흥주)의 ‘전통예술원 놀제이-마당극 우왕전’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 행복키움추진단, 전통놀이 연구회-지락펴락, 고려수지침 아산지회, 주민동아리 행복클럽이 함께했다.
1부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 이마트 후원금 전달식,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짐 퍼포먼스,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되었다.
2부 주민참여 부스에는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와 행복키움추진단, 전통놀이 연구회-지락펴락, 고려수지침 아산지회, 주민동아리 행복클럽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온양6동 만들기 △추억의 전통놀이 △수지침자원봉사 △아워홈 음료차 △인생한컷 포토존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전 등의 부스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활동에 참여한 주민 대상 기념품 및 떡과 음료를 제공했다. 또한 주택관리공단 아산 읍내관리소(관리소장 김흥주)에서 진행하는 지역주민을 위한 공연으로 “전통예술원 놀제이-마당극 우왕전”을 진행하여 주민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채종병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제22회 따뜻고을잔치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복지관의 다양한 사업과 한 해 동안의 활동을 알리고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고 마음껏 웃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여러 기관에서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을 하게 해주어서 감사하다”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준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1994년 2월 아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아산시 온양2,5,6동 및 송악면 관내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한다.
* 사진 설명(사진제공=‘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명기 바랍니다)
사진 1.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제22회 따뜻고을잔치’ 진행 1부 기념행사 진행사진 모습.
사진 2. 사진은 2부 부스참여 모습. 끝.